펜션 바로가기

2012년 5월 14일 월요일

지리산펜션:여수엑스포 전시관소개

1,바다속 보물찾기해양문명도시관
200년 전 난파된 아랍계 범선 "다우선"(길이 28m, 폭 8.8m)이 눈 앞에 나타났다. 지난 1998년 인도네시아 인근에서 처음 발견될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실물 모형이다. 바다를 향한 인류의 끊임없는 도전을 담은 해양문명도시관. 아이들과 함께 난파선 안으로 들어가 어떤 보물이 있는지 찾아보고, 2050년 해중도시도 감상해보자.

2,신나는 로봇 축제대우조선 해양로봇관
한국의 "메로", 미국의 "찰리", 영국의 "데스피안", 프랑스의 "나오". 로봇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유명 로봇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이번 엑스포를 통해 첫선을 보이는 높이 6.5m의 대형 로봇 "네비"는 수중 6,000m의 심해에서 자원을 탐사하고, 광물도 채굴할 예정이다. 로봇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

3,흰고래와 인사하기아쿠아리움⋅해양생물관
여수엑스포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 규모이다. 세계적 희귀종인 흰고래와 바이칼 물범, 해룡은 물론 각기 다른 생김새를 자랑하는 280종 3만 3천 마리의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건물에 위치한 해양생물관에는 길이 25m, 높이 4m 규모의 갯벌도 조성돼 있어 짱뚱어, 흰이빨참갯지렁이 등 각종갯벌생물까지 볼 수 있다

4,몸으로 느끼는 에너지 원리에너지파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의 생성 원리를 몸으로 직접 느껴 볼 수 있다. 에너지 미로게임, 자전거 물대포, 재활용 로켓 등 여러 신재생에너지원을 활용한 놀이시설을 경험해 보고, 평소 보지 못했던 무선으로 충전해 달리는 온라인 전기버스도 타 보자

5,북극곰이 위험해요기후환경관
북극 빙하가 녹고 있다. 북극곰도 살 곳을 잃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 사는 우리로서는 그 같은 변화를 실감하기 쉽지 않은 일. 기후환경관은 높이 4m의 실제 빙벽과 남극의 얼음터널을 제공한다. 매서운 눈보라를 맞고, 기후변화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재해를 경험하면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고민해 보자

6,손 쉽게 배우는 최첨단 해양기술해양베스트관
유인 잠수정 "신카이 6500"을 비롯해 그동안 인류가 바다를 향해 펼친 각종 도전과 쟁취들을 담았다. 해저지진과 쓰나미를 예보하는 해양관측 시스템, 바다의 기름유출 확산 경로를 측정하는 시스템 등 바다와 관련한 각종 최첨단 기술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다.

7,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꿈꾼다면국제기구관
UN, IMO(국제해사기구)등 해양과 환경과 관련해 국제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10개 국제기구들이 전시에 참여했다. 그들이 전하는 해양 보존과 이용에 관한 메시지를 들어보자

8,여수의 풍광이 한눈에스카이타워
옛날 독일의 로렐라이에서는 뱃사공을 홀리는 아름다운 노래가 흘렀다는 얘기가 있다. 인어가 불렀다고 전해지는 신비한 소리. 헌데 이 같은 일이 2012년 여수엑스포장에서도 벌어질 듯하다. 시멘트 저장고에서 멋진 하프모양 파이프오르간으로 변신한 스카이타워 전망대에 올라 신비한 음악도 듣고, 여수 전경도 감상해보자

9,바다와 함께한 한국한국관
오랜 세월 바다와 함께한 한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유려한 곡선으로 태극을 형상화한 건물은 그 자체로서 충분한 볼거리이다. 내부에 마련된 세계 최대 돔 영상은 한국 바다의 아름다움과 한국인이 가진 힘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10,한자리에서 즐기는 100여 개국 세계여행국제관
여수엑스포에서 가장 큰 전시관이자, 5대양 6대주 100여 개국의 문화를 한데 모아놓은 곳이다. 특히 투발루, 키리바시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남태평양 국가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풍성한 전시와 공연,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는 세계인들과의 만남에 동참해보자.

11,스펙터클 해상쇼빅오(The Big-O)
여수엑스포에만 존재하는 특별 해상 공연장이자 세계 최초 바다 전시장이다. 다양한 수상 공연과 이벤트, 해상분수쇼 등이 열리며, 매 주말 저녁에는 K-POP 공연도 펼쳐진다. 무엇보다 ‘O’ 모양의 해상구조물 ‘디오(The O)’는 가운데의 텅 빈 공간으로 물과 불, 빛과 레이저, 영상 등을 쏘아대며 특별한 영상과 감동을 선사한다.

12,최신 기술의 집합소해양베스트관(OCBPA)
해양·연안 분야에서 벤치마킹이 가능한 세계 최고의 정책·기술·노하우·제품 등을 한데 모아놓았다. 다채로운 학술행사와 다양한 이벤트가 연계 운영되며, 전세 계 희귀 시료들도 전시된다.

13,미역 자동차가 있다?해양산업기술관
해양산업이 고부가가치와 많은 고용을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산업임을 알 수 있는 전시관이다. 미역으로 만든 자동차 등 해조류를 이용한 기술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해수담수·망간단괴·메탄하이드레이트 등 미래 해양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체험할 수 있다.

14,바다 위에 지어진 최초의 전시관주제관
박람회 주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구현하는 핵심 공간이자, 바다 위에 지은 세계 최초의 해상 전시관이다. 주제관 전면(Kinetic Facade)에서는 매일 밤 아름다운 영상쇼가 연출되며, 전시관 안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5대양의 모습이 펼쳐진다. 메인영상쇼 ‘듀공과 소년의 환상 모험’도 놓치면 후회할 수 있다.

15,골라보는 재미가 있다한국해운항만관⋅기업관
한국해운항만관은 우리나라의 항만·선박 발달사, 미래의 항만·조선 기술을 한데 모아놓은 곳이다. 이밖에도 롯데, 삼성, 포스코, 현대자동차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마련한 독립기업관들도 있다. 각 분야별 첨단 기술과 미래비전을 경험해보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