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 바로가기

2012년 5월 11일 금요일

지리산펜션:임실-사선대



























사선대
위치전라북도 임실군 관촌면 관촌리 1010-2
전화번호063-640-2575
분류강, 유원지
아름다운 경치에 옆 동네 신선이 놀러왔다

사선대는 전주에서 임실로 들어가는 17번 국도변에 위치하여 찾기 쉽다. 인근 주민들에게 좋은 휴식처가 되어 주는 곳으로 1985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진안에서 발원한 오원천이 사선대 앞을 흐르며 시원한 풍경을 만들어 내는데, 사선대라는 이름은 네 명의 신선이 놀던 곳이라는 뜻으로 전해지는 이야기가 있다.

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 진안 마이산에 살던 두 신선과 임실 운수산의 두 신선이 이곳 풍경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모이게 된다. 강가를 거닐기도 하고 목욕도 하면서 경치를 즐기고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네 선녀가 내려와 이곳의 아름다움을 즐기던 네 명의 신선을 데리고 하늘로 올라갔다고 한다. 네 명의 선남선녀가 놀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사선대이다.

강변을 따라 나무 그늘진 산책로와 조각공원이 있으며 겨울에는 공원 사이로 흐르는 오원천이 얼어 스케이트장이 만들어지니 또 다른 놀거리가 된다. 사선대 위쪽 언덕으로 보이는 정자는 운서정이다. 조선시대에 지어진 정자로 일제 때 이곳에서 나라 잃은 망국의 한을 함께 모여 달랬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곳이다. 사선대에서 난 길을 따라 10여 분쯤 오르면 된다. 지금은 절로 변하여 예전 의미가 퇴색된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지만, 그래도 이곳에서 바라보는 강과 숲의 풍경은 멋지다.


사선대
성수산 자연휴양림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사설휴양림이라 국공립 휴양림들에 비하여 예약하기가 수월하다. 삼림욕장을 가로질러 계곡이 흐르고 있으며, 천연 버섯재배장이 있어 버섯이 자라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또 물과 눈을 이용하는 썰매장과 어린이 수영장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고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문의 063-642-9456~7
홈페이지 http://www.sungsusan.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